[edaily 안승찬기자] 삼성전자가 동남아시아지역에서 마케팅을 더욱 확대, 내년 80억달러의 매출을 올릴 계획이다.
삼성전자(005930) 동남아총괄 김광수 전무는 26일 "내년에도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삼성브랜드 위상을 높이기 위한 마케팅과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를 늘려 매출 80억달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전무는 "이를 위해 동남아 7개국 8개 도시의 `삼성시티` 프로젝트를 더욱 향상시켜 나가고, 인도네시아 수라바야, 베트남 다낭으로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삼성시티` 프로젝트는 삼성전자가 지난 2001년 인도네시아 반둥에서 시작한 것으로, 서비스·마케팅 활동을 집중해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매출 1위를 달성하고 지역을 확대해 나간다는 동남아 프로젝트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인도네시아 스마랑, 베트남 하노이, 인도 방갈로, 태국 치앙마이, 필리핀 세부, 호주 멜버른, 말레이시아 페낭 등을 추가 `삼성시티`로 선정, 올해 64억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도에 비해 40%이상 늘어난 수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동남아의 `삼성시티` 프로젝트를 통해 삼성 브랜드를 알리고, 현지 주민들과 함께 하는 현지화된 기업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쌓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