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전략적 제휴에서 중부 깔리만딴 지방정부와 인컴아이엔씨, 코리아링크는 전자정부 구현을 위한 IT 인프라 구축, 전자정부 솔루션 공급, 전자정부 구현을 위한 전용 컴퓨터실 구축 등에 대해 합의했으며, 올 하반기 내에 구체적인 사업부문별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중부 깔리만딴 전자정부 프로젝트는 총 2년간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Data Line, 무선, 광케이블 망 구축, e-비즈니스 솔루션 공급, 전자정부 웹 포탈 사이트 구축, 민원, 조세, 주민증 시스템 구축, DMS(Document Management System) 등 전자정부를 위한 세부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졌다.
인컴아이엔씨는 이를 위해 6월초 국내 우수 솔루션 업체들과 현지 실사팀을 구성해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인 파드마 인컴을 통해 1개월간 현지조사 및 구체적인 추진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또한 중부 깔리만딴의 주도인 빠랑까라야 시와 6군을 순회하며 각 지역별 요구사항을 통해 정부측과 협의, 단계별 추진계획을 수립해 본 계약을 추진할 예정이다.
인컴아이엔씨 임민수 사장은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이미 국내 232개의 시군구 프로젝트와 같은 대규모 전자정부 프로젝트에서의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및 동남아시아 전자정부 프로젝트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하겠다”며 “올해 수출 500만불 목표는 무난히 달성될 것으로 보이며, 향후 초과 달성을 위해 전력투구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