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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예산이 중장년층보다 다소 제한적일 수 있는 청년층이 중고차의 가격을 매력 요인으로 꼽은 셈이다.
또한 50~60대 33%가 ‘과거보다 중고차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져서’를 이유로 들기도 했다. 청년층 대비 2배가량 높은 수치다.
반면 50~60대의 경우 ‘레저 및 여행(캠핑, 차박 등)’이 23.5%, ‘가족과의 시간을 보내기 위해’라는 답변이 28%로 각각 나타나며 응답자 절반 이상(51.5%)이 여가 생활을 위해 중고차를 구매하겠다고 답했다.
중고차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20~30대 64.5%, 50~60대 58.5%가 ‘판매처가 신뢰도 높은 브랜드인지’를 선택하며 세대를 불문하고 중고차 업체 신뢰도가 구매에 높은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인국 케이카 대표는 “최근 합리적인 소비 성향을 보이는 2030세대와 활발하게 사회활동과 여가생활을 즐기는 5060세대의 삶의 방식이 중고차 구매 성향에도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면서 “케이카는 24년 업력을 바탕으로 한 신뢰를 기반으로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