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엄마’로 저장된 이 여성은 김 원장에게 보내는 메시지에서 “건너건너 오늘 소식을 들었다”며 “박○○ 아이의 보호자에게 너무 화가 났고, 속상했다. 왜냐면 선생님이 얼마나 아이들 한 명 한 명을 소중하게 여기는지 아니까”라고 말했다.
이어 “도대체 어찌할 수 없는 마음으로 폐업을 결정했을 거라고 생각한다. 수십 년을 해왔던 일을 엎어버리는 건 쉽지 않은 일이지 않나”라며 “힘내시라. 내 아이와 상관 없이 선생님을 응원하고 신뢰하고 지지하는 사람이 있다는 걸 말씀드리고 싶다”고 애틋한 마음을 전했다.
|
병원 측은 “오는 8월 5일 폐과한다”며 “타 병원 치료에 낫지 않고 피부가 붓고 고름, 진물이 나와서 엄마 손에 끌려왔던 4세 아이, 2번째 방문에서는 보호자가 많이 좋아졌다 할 정도로 나았다. 하지만 보호자는 간호사 서비스 불충분을 운운하며 허위, 악성 민원을 제기했다. 환자가 아닌 이런 보호자를 위한 의료행위는 더 이상 하기 힘들다 생각하게 됐다”고 밝혔다.
악성 민원을 넣은 박OO의 보호자는 아이 진료과정에서 발생한 일부 비급여 항목에 대해 병원 측의 설명이 부족했다는 이유로 2000원 환불을 요구하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심평원)에 민원을 제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임 회장에 따르면 김 원장은 “난 돈 많이 못 버는 것도 상관없고 기쁘게 해왔다”며 “내 에너지를 진료에 집중하고 싶지, 있지도 않은 사실을 입증하는데 쓰고 싶진 않다”며 흐느꼈다. 임 회장은 이번 사례와 관련해 “우리나라 모든 소아청소년과 의사들이 오늘도 겪고 있는 문제”라며 안타까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