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롯데·현대·갤러리아백화점은 올해 프리미엄에 초점을 맞춘 추석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신세계(004170)백화점은 30일부터 추석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특히 국내 유명 산지와 협력해 최상급만 엄선한 초격차 프리미엄 선물세트인 ‘5-스타’(STAR) 물량을 지난해 추석보다 20% 확대했다. 5-스타 선물세트는 한우, 굴비, 청과 등에서 선택 가능하다.
신세계백화점은 자체 한우 브랜드인 ‘신세계 암소 한우’ 선물세트 선택의 폭도 넓혔다. 바이어가 재배 과정부터 유통, 판매까지 관리하는 ‘신세계 셀렉트팜’ 과일세트도 선뵌다.
또 신세계백화점은 국내 최대 규모의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 파크’에서 △벨기에 왕실 초콜렛 ‘피에르마르콜리니 셀렉션 15피스’ 7만 2000원 △프랑스 국민 디저트 ‘밀레앙 플랑 18㎝’ 5만8000원 △‘비스퀴테리엠오 추천 쿠키 15종 세트’ 5만4500원 등 선물세트도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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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축수산·청과 선물세트에선 올해 첫선을 보인 ‘엘프르미에’(L Premier) 라인을 출시한다. 엘프르미에는 산지부터 포장까지 롯데백화점만의 엄격한 기준을 거친다. 대표 상품으로는 최상급 암소 한우 가운데 특수·로스 부위만 엄선한 ‘암소 No.9 명품’(300만원), 400g 안팎 큰 참조기로만 구성한 ‘영광 법성포 굴비’(400만원) 등이 있다.
국내 현대 미술 거장인 김환기 작가와 협업한 ‘돈 멜초 X 김환기 아트 스페셜 에디션’(55만원)과 도도새 작품으로 유명한 김선우 작가와 컬래버레이션한 ‘바론 리카솔리 X 김선우 아트 스페셜 에디션’(15만원) 와인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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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러리아백화점은 30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에서 시그니처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이는 한우, 굴비, 전복, 과일, 자연송이 등 고급 식재료를 한 번에 선물할 수 있도록 구성된 갤러리아만의 독자 선물세트로 가격은 60만~100만원대다.
이와 함께 갤러리아는 영국 찰스 3세 대관식을 기념해 전 세계 500병이 한정 출시된 ‘로얄살루트 찰스3세 대관식 에디션’(3600만원)과 ‘발렌타인 40년 마스터컬렉션’(2500만원)을 각 1병씩 한정 판매한다. 1000만~2000만원대 ‘페트뤼스 셀렉션’, ‘스트리밍 이글 세트’ 등 와인도 선뵌다.
이와 함께 갤러리아는 △청정 자연환경에서 발효 숙성 막걸리 사료를 먹이며 키운 한우인 강진맥우 선물세트 △한우·버섯·사과·양곡 등을 품종·지역별로 담아 맛볼 수 있는 ‘샘플러 선물세트’ △MZ세대에 인기를 끄는 ‘꼬모윤’ ‘아틀리에폰드’ 디저트 브랜드 등 선물세트도 기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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