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발표된 리닝의 연간 실적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리닝의 매출액은 전년대비 25.4% 증가한 83억8700만위안을 기록, 업계 1위인 아디다스의 중국 판매량을 넘어섰다고 KOTRA 다롄KBC가 23일 전했다.
아디다스가 홍콩과 대만을 포함, 중화권에서 거둔 매출액은 9억6700만유로로 전년대비 16% 감소했다. 대만과 홍콩을 제외한 중국 본토 매출액은 전체의 84%전후로, 약 70억위안 정도로 추정되고 있다.
리닝은 그동안 공격적 마케팅과 `중저가, 중소도시`를 겨냥한 포지셔닝 전략으로 나이키와 아디다스에 맞서는 중국 토종 스포츠 브랜드로 고성장을 거듭해왔다.
한편 투자은행인 씨티는 전날 리닝(李寧, 2331.HK)의 목표가를 종전 29.6홍콩달러에서 32.8홍콩달러로 상향하고 `매수` 추천했다. 씨티는 리닝의 제품에 대한 예약주문 증가 등을 감안, 올해와 내년 수익전망치를 6~9% 상향하면서 리닝 주식을 재평가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