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대희기자]
동양종금증권(003470)은 오는 22일 오후 7시40분부터 아시아증시 등 국내외 증시에 간접투자하는 글로벌 자산배분형 랩어카운트 상품인 `동양 월드드림 펀드랩`을 CJ홈쇼핑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동양 월드드림 펀드랩`은 국내 및 인도, 중국, 일본 등의 해외펀드로 구성된 펀드풀의 글로벌 자산배분을 통한 펀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후 랩어카운트를 활용해 투자하는 상품이다.
이 펀드는 비과세혜택 예정인 역내펀드만 편입해 과세부담을 줄였다는 점이 장점이다. 적립형의 경우 매 3개월 평균적립잔액의 0.35% 랩수수료 외에는 별도의 판매수수료와 중도해지수수료가 없다는 점도 특징이다.
글로벌펀드 분산투자 효과로 국가별 리스크를 줄였고, 원화를 기준으로 투자하기 때문에 별도의 선물환거래 비용 없이 환리스크도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것이 동양종금증권의 설명이다.
윤성희 동양종금증권 마케팅팀장은 "펀드랩에 관심이 있어도 근무 여건상 영업점에 상담 받으러 가기 힘든 직장인들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홈쇼핑 판매를 기획했다"며 "해외펀드에 투자하고자 했으나 수익성 변동 위험 때문에 선뜻 상품을 고르지 못했던 투자자들과 펀드랩 상품에 궁금증을 가지고 있던 투자자들에게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방송시간 중 상품관련 상담이나 가입을 원하는 투자자가 ARS전화(080-005-2000)로 접수하면 가까운 동양종금증권 영업점에서 FP자격증을 보유한 상담사와 전화 및 방문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