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김기성기자]
현대자동차(005380)(대표 정몽구)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일반인 모터스포츠 축제인 `클릭 스피드 페스티벌(Click Speed Festival)`이 17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개막전과 함께 2005 시즌을 시작한다.
올해로 3년째를 맞는 `클릭 스피드 페스티벌`은 오는 11월 최종전까지 연간 총 7회의 경기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와 태백준용서킷에서 개최하며 신규참가자 및 일반인 대상의 레이싱 스쿨도 연간 4회 열릴 예정이다.
개막전에서는 현대차 컨셉트카 및 신기술 전시회와 클릭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멋진 클릭 콘테스트`, 총 24대의 `대학생 자작차 경주대회`, 디지털카메라 동호회 `SLR USER 출사대회`, 유명 레이싱게임 `그란투리스모` 시연회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린다.
또 시즌 동안에는 현대차 출시 신차 전시&8729;시승회, 클릭 RC카 대회, 써머캠프, 다양한 경품행사 등도 개최된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클릭 경기전 외에도 2000cc급 엔진을 탑재한 쎄라토 경기를 시즌 중반부터 시범 운영, 보다 빠르고 박진감 넘치는 경기로 한층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지난해 클릭 스피드 페스티벌에서는 총 550여대가 출전했으며 2만5000여명이 관람했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대회공식 홈페이지(www.clickfestival.com) 또는 주최사인 KMSA (Korea Motor Sport Association)를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