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어워즈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의 주관으로 올해를 빛낸 혁신 인터넷 서비스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인터넷 전문가 40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과 분야별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의 평가를 거친다.
CU는 올해 4월 온·오프라인 원스톱 쇼핑 플랫폼 구축을 위해 올해 포켓CU에 100억원 이상을 투자해 리뉴얼했다. 오프라인 편의점을 온라인으로 상권을 확대하며 고객과 점포를 긴밀하게 이어주는 O4O(온라인 포 오프라인) 사업의 구심점으로 활용하고 있다.
주요 기능은 △배달 주문 △편PICK(편의점 픽업) △예약 구매 △홈배송 △재고 조회 △CU월렛 등으로 오프라인 점포와 온라인 커머스 간 연계성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와 함께 △정기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구독쿠폰 △1+1·2+1 행사 상품을 저장할 수 있는 키핑쿠폰 △CU 택배를 미리 예약할 수 있는 택배 예약 △CU 모바일상품권을 구매·선물할 수 있는 CU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석환 BGF리테일 DX실장은 “올해 포켓CU를 통해 온라인으로 CU 유니버스를 확장해 고객의 이용 편의 향상과 점포의 매출 증대에 혁신을 가져왔다”며 “내년에도 멤버십 기반 고객 맞춤형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투자로 포켓CU의 기능을 업그레이드 함으로써 편의점 업계 이커머스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