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롯데면세점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7월까지의 국산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인의 국산품 매출은 160% 증가하고, 일본인은 55% 증가했다.
패션·잡화 부분을 보면 국내 우수 브랜드 매장을 확대하고 신규 브랜드들이 입점해 내국인뿐 아니라 외국인들에게 호응이 높았다. 특히 중국인들에게 인기가 높은 MCM은 매출이 79% 늘어났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7월 인천공항점에 헤지스, 러브캣, 제이에스티나를 새롭게 오픈했다.
국내 우수 브랜드 화장품도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전년 동기 대비 수입 브랜드 매출이 15% 증가한 데 반해 국내 브랜드 매출은 65% 상승했다. 국내 화장품 미샤의 성장률이 65%로 높게 나타났고, LG생활건강(051900)과 아모레퍼시픽(090430)도 각각 58%, 47%로 성장률이 높았다.
국산 초콜릿 브랜드 역시 반응이 좋다. 2012년 1~7월 매출이 전체 초콜릿 판매 비중의 76%를 차지할 정도다. 가장 인기가 있는 초콜릿은 막걸리 초콜릿으로 일본에서 막걸리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막걸리 초콜릿의 선호도도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한편 롯데면세점은 국내 우수 브랜드를 알리고 중소 기업 제품을 육성하기 위해 국내외 지점에 국산품 매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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