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죽&비빔밥, ‘조선 샐러드’편 디지털 광고대상 은상

전통 비빔밥부터 별미 비빔밥까지
‘익숙한 비빔밥의 흥미로운 재발견'' 표현
저잣거리 배경 ''조선 샐러드 맛집''으로 풀어내
''크리에이티브'' 영상 부문 입상
  • 등록 2022-12-12 오전 9:57:25

    수정 2022-12-12 오전 9:57:25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본그룹은 한식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본죽&비빔밥이 광고 캠페인 ‘조선 샐러드’편으로 2022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크리에이티브 디지털 영상’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본죽&비빔밥 조선샐러드 광고캠페인. (사진=본그룹)
‘조선 샐러드’는 익숙한 비빔밥의 흥미로운 재발견이라는 콘셉트로 선보인 브랜드 첫 단독 광고로 조선시대부터 이어져 온 ‘비빔밥’을 시대에 맞게 재해석해 가는 본죽&비빔밥의 방향성을 잘 드러냈다는 평가다.

이에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개최하는 ‘2022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통합 마케팅, 마케팅·캠페인, 퍼포먼스, 크리에이티브, 테크·솔루션과 특별 부문 등 6개 부문 디지털 광고 출품작 300여점 중 크리에이티브 부문 은상을 수상하게 됐다.

다채롭고 풍성한 식재료로 입맛 돋우는 본죽&비빔밥만의 특징을 형형색색 감각적인 색감으로 시각화한 점도 차별된 점이다. 비비드하면서도 조화로운 색감과 ‘조선 샐러드’라는 유머감 있는 카피는 건강하면서도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비빔밥’을 연상케 한다는 평을 얻었다.

본죽&비빔밥 관계자는 “비빔밥을 ‘건강과 영양’ 두루 갖춘 점에서 유사한 ‘샐러드’에 빗대어 본죽&비빔밥을 저잣거리 배경의 ‘조선 샐러드 맛집’으로 재치있게 풀어내 전통적이면서도 현대적으로 ‘힙한 전통’을 녹여낸 점을 인정받아 입상했다”며 “앞으로도 본죽&비빔밥은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으아악! 안돼! 내 신발..."
  • 이즈나, 혼신의 무대
  • 만화 찢고 나온 미모
  • 지드래곤 스카프 ‘파워’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