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누리샘은 누리과정을 실천하는 교사들과 유아교육기관을 위해 온라인상에서 풍부한 학습 자료와 교수 지원 기능을 제공하는 종합 교수 지원 서비스다.
비상ESL은 “차세대 디지털 교육 플랫폼에 EBS의 풍부한 방송 콘텐츠를 실어 오프라인에 치우친 누리교육을 스마트 교육 영역으로 확장시키고, 스마트 누리교육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EBS와 누리샘 서비스를 적극 추진하게 됐다”고 전했다.
EBS 누리샘은 고품질 방송 콘텐츠를 기반으로 학습자와 콘텐츠, 학습자와 교사, 학습자와 학습자가 상호 작용하는 참여형 콘텐츠로 구성된다. 학습자가 콘텐츠와 적극적으로 상호 작용하며 놀면서 배우고 배우면서 놀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비상ESL은 EBS 누리샘을 널리 알리고 콘텐츠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28일까지 서포터즈 1000명을 모집한다. 서포터즈로 선정되면 9월 말까지 사이트 모니터링과 홍보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또 8월14일까지 베타사이트에 대한 유아 교육 교사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대한민국 유아 선생님 의견 수렴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아 선생님이 EBS 누리샘 베타 사이트를 이용한 뒤,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가방, 액세서리, 핸드크림 등 사은품을 증정한다.
한편 EBS 누리샘의 콘텐츠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9월 정식 오픈될 예정이다.
▶ 관련기사 ◀
☞비상교육 비바샘, ‘비바샘 테마관’ 주제 공모
☞비상교육, ‘개념플러스유형’ 후크송 라디오 광고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