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와 삼양홀딩스(000070)는 22일 과학기술컨벤션센터에서 열린 ‘ICT 어워드 코리아 2024’ 시상식에서 디지털 인사이트 분야 GRAND PRIX상과 디지털 기술혁신 분야 GOLD PRIZE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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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어워드는 200여개 서비스가 출품된 가운데 △디지털 기술혁신 △디지털 인사이트 △디지털 서비스혁신 △앱?웹사이트 품질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콘텐츠·마케팅 등 6개 분야에서 수상작을 선정했다.
상쾌환 브랜드 웹사이트는 가상으로 구현된 공간 ‘상쾌환 STREET’에 생성된 아바타를 통해 디지털 공간을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사용자가 1인칭 시점으로 아바타를 조작해 룰렛, 자판기 등의 요소와 상호작용하며 상쾌환 브랜드를 색다르게 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삼양홀딩스는 디지털 기술혁신 분야에서 GOLD PRIZE상을 받았다. 수상작은 지난 5월 개관한 삼양그룹 창립 100주년 기념 온라인 역사관이다. 1924년 창립 이후 100년의 역사를 집대성한 웹사이트로, 임직원과 고객, 주주 등 이해관계자에게 그룹 100년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만든 소통의 장이다. 온라인 역사관은 삼양그룹의 100년 역사를 통해 대한민국 산업 발전의 발자취를 되돌아볼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또한, 아날로그 시계를 디자인 콘셉트로 적용하고 역동적인 애니메이션 효과를 가미해 방문객의 몰입도를 높였다.
홍성민 삼양사 H&B사업PU장은 “브랜드를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3D 요소와 브랜드의 특장점을 살린 동적 연출 등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상쾌환의 젊은 감성을 살린 방법으로 다양한 소비자와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