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파리바게뜨가 프랑스 인기 축구 구단 ‘파리 생제르맹(Paris Saint-Germain)’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스포츠 마케팅을 전개한다.
| 파리바게뜨, 파리 생제르맹 스폰서십 체결식 기념촬영. 왼쪽부터 허진수 파리바게뜨 사장, 마크 암스트롱 파리 생제르맹 CRO(사진=파리바게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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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 파리바게뜨는 빵의 본고장이자 축구 강국인 프랑스 파리를 연고로, 전세계에 많은 팬을 보유한 프로축구팀 파리 생제르맹과 함께 스포츠 마케팅을 펼친다고 밝혔다. 파리 생제르맹은 한국 축구 국가대표 스타 이강인 선수 외에도 킬리안 음바페, 우스만 뎀벨레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축구선수들이 소속돼있다.
현재 파리바게뜨는 국내 3400여개 매장 외에도 미주와 유럽, 아시아 등 전세계 10개국에 진출해 50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파리바게뜨는 파리 생제르맹과의 파트너십이 ‘파리’라는 공통된 요소에서 오는 시너지로 긍정적인 브랜드 마케팅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우선 파리 생제르맹의 홈 경기장인 ‘파르크 데 프랭스(Parc Des Princes)’에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인 ‘리그앙’ 매 경기마다 파리바게뜨의 로고와 광고영상을 노출한다. 현지 팬들이 파리바게뜨의 빵과 디저트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할 예정이다. 파리 생제르맹의 주요 인기 선수와 함께하는 콘텐츠 제작, 협업 굿즈와 제품 출시, 경기 관람 티켓 및 공식 투어 참가권 증정 프로모션 등도 진행한다.
마크 암스트롱(Marc Armstrong) 파리 생제르맹 CRO(Chief Revenue Officer)는 “세계적으로 영감을 주는 도시인 파리를 공통 분모를 가진 파리 생제르맹과 파리바게뜨가 이번 스폰서십 체결을 통해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스폰서십 체결은 파리바게뜨의 글로벌 사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허진수 파리바게뜨 사장은 “세계적인 명문 축구 구단인 파리 생제르맹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파리라는 멋진 도시를 모티브로 한 음식문화와 스포츠의 만남을 통해 전 세계 고객과 팬들에게 더 큰 즐거움과 가치를 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파리바게뜨는 고객에게 새롭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