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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일 업계 따르면 올해 재무구조개선약정 체결 대상으로 선정된 동국제강(001230)은 자구계획안 중 하나로 본사 사옥 매각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동국제강은 산은과 유동성 확보 및 재무개선 방안을 논의 중이며, 이르면 이번 주 안으로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과 재무구조개선약정을 체결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산은은 동국제강의 본사 사옥 매각을 요구했고, 동국제강은 파는 쪽으로 의견을 모아가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매각 방식은 세일앤드리스백(매각 후 재임대) 방식이 유력시되고 있다.
2010년 완공한 페럼타워는 지하 6층, 지상 28층으로 동국제강이 1400억 원을 투입해 30년 넘게 사용하던 본사 자리에 새롭게 지은 것이다.
동국제강이 사옥을 매각하면 추진 중인 유상증자와 별개로 2000억 원 안팎의 재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동국제강은 작년 매출이(연결기준) 6조 6909억 원으로 전년대비 12.9% 줄어드는 등 2년 연속 감소세를 보였다. 조선경기 침체로 후판 매출이 줄어든데다 주요 수요처인 현대중공업에서 공급선을 현대제철로 바꾸면서 직격탄을 맞았다. 2011년 현대중공업 계열사에 공급했던 후판 매출은 9300억원에 달했지만 작년에는 60억 원으로 급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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