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미혼 남녀 3명 가운데 2명은 소개팅 전에 상대방의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미리 찾아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혼정보회사 가연은 최근 매칭 사이트 안티싱글과 미혼 남녀 338명(남 166·여 172)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67%가 소개팅 전 상대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검색해본 적이 있다고 응답했다고 19일 밝혔다.
또 검색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한 남녀의 61%는 SNS가 소개팅 결과에 영향을 주었다고 답했다.
소개팅에 악영향을 준 상대방의 SNS 내용으로는 ‘비방이나 허세가 담긴 포스팅’이 40%로 가장 많았다.
이어 ‘수많은 이성친구의 댓글’(32%), ‘지난 사랑의 흔적’(17%), ‘4차원적인 발상을 담은 게시물’(6%) 등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