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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공모는 의료관광객 유치실적, 상품 경쟁력, 마케팅 역량, 판매 가능성 및 사업수행능력 등 계량·비계량 평가 기준에 의거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 6개, 우수 6개의 의료관광상품 총 12개를 최종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 1억원 이상의 암치료 특화상품 등 중증질환부터 한방과 웰니스를 결합한 일일 투어상품, 럭셔리 건강검진 등 경증질환까지 의료와 관광의 적절한 연계로 상호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경쟁력 있고 참신한 상품들이 선정됐다.
이번 공모는 고부가가치 의료관광객 유치확대를 통한 내수 진작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공사 호수영 의료웰니스팀장은 “올해 4년 차로 접어든 의료관광 유치업체 상품개발 및 홍보마케팅 지원사업은 팬데믹의 길고 어두운 터널을 버텨낸 유치업계가 엔데믹을 맞아 본격적인 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한 경쟁력 있는 의료관광 상품을 개발토록 지원하는 의미 있는 사업”이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대표적인 고부가가치 시장인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유치업계 지원사업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