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1년 보해소주, 역대 보해 신제품 판매량 1위

  • 등록 2022-07-20 오전 9:27:35

    수정 2022-07-20 오전 9:27:35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보해양조(000890)는 출시 1주년을 맞은 ‘보해소주’가 역대 신제품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해 7월 출시한 보해소주는 자연에서 얻은 히말라야 핑크 솔트, 안데스 레이크 솔트 그리고 신안 토판염 등 세계 3대 소금을 넣어 소주의 쓴맛과 알코올 향을 대폭 줄인 것이 특징이다.

출시 첫 달 약 1만병대였던 판매량은 5개월 만에 12만병대로 10배 이상 뛰었고 출시 1년이 지난 7월, 출시 첫 달보다 20배 넘게 판매됐다.

보해는 신제품을 대형마트와 편의점에 먼저 입점해 가정용 시장을 먼저 겨냥한 것이 주효했다고 봤다. 코로나19 기간 가정용 주류 시장이 대폭 확대되면서 집에서 보해소주를 경험한 소비자들이 식당과 주점에서까지 찾았다는 것.

보해양조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셰프 식당 및 노포 맛집 업소 중심으로 입점 문의가 지속되고 있어 보해소주 판매는 더욱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비상계엄령'
  • 김고은 '숏컷 어떤가요?'
  • 청룡 여신들
  • "으아악!"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