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진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3분기 실적은 2분기에 이어 적자폭이 확대되는 모습을 보였다”면서 “월드컵 중계권료 부담에 따른 것으로, 탑 라인(Top-Line)에서의 광고판매 부진과 인터넷 매체향 재판매 불발 등도 주요 원인으로 작용했다‘고 밝혔다.
3분기 별도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17.1% 증가한 1907억원을 기록했지만, 영업손실은 132억원으로 적자가 이어졌다. 올해 6~7월에 걸친 월드컵 이벤트에도 불구하고 방송광고수익은 995억원로 전년대비 소폭 상승하는데 그친 반면, 월드컵 중계권료와 제작비 등 비용부담 증가하며 2분기에 이어 영업 적자를 시현한 것이다.
하지만 4분기부터 수익성이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황 연구원은 “성수기를 맞는 방송광고매출의 성장과 견조한 사업수익 및 월드컵 관련 비용 제거로 인해 정상 영업이익 수준으로 회귀할 것”이라며 “내년 역시 대형 스포츠 이벤트의 부재로 비용 부담 제거되며 정상 이익 수준으로 회귀될 것이다. 지상파 중간광고 도입 시 실적 상향의 가능성 역시 상존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