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운세는..계사년(癸巳年) 띠별 운세

  • 등록 2013-01-01 오후 1:16:36

    수정 2013-01-01 오후 1:16:36

[이데일리 최선 기자] 계사년(癸巳年). 표현을 빌리자면 계수는 검은색 사화는 뱀을 뜻하므로 60년에 한번 돌아오는 검은색 뱀의 해를 뜻한다. 계사년에는 대한민국이 서서히 저성장의 늪에서 빠져 나올 것으로 보인다. 물과 불의 만남에 자칫 충돌이 예상되나 둘의 조화가 잘 이루어져 경제 성장의 신호탄으로 작용할 수 있다.

쥐띠

침체된 막힘은 있으나 점차 해결되는 운이다. 기대해도 좋다. 운수가 대길하니 도모하는 일이 있다면 이로움이 크다. 처음은 곤고하나 운기가 트이니 만사가 형통하게 된다. 협조자가 나타나 어려운 일이 해결될 것으로 보이니 노력을 많이 해야 한다. 뒷날을 위하여 새로운 계획을 세워놓는 것이 좋다. 때가 일러 침체됨을 원망할 필요가 없다. 귀인이 나타나 도움을 준다. 안팎의 갈등 요소를 사전에 조율하여 막는 것이 길하다. 잊어야 할 것은 빨리 잊어야지 걱정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다.

소띠

무슨 일이든 집중하다보면 능력의 한계를 뛰어 넘는 수가 생긴다. 도모하는 일이 있다면 능력 밖의 일이 발생하게 되나 스스로 노력하여 해쳐나갈 것이니 안 되는 일이 없다. 정진해야 한다. 성급히 처리하려면 일이 꼬이고 손해만 보는 운이다. 자신이 열성을 가지고 힘을 다할 때 의인이 나타나서 도움을 준다. 적잖은 금전 운에 의욕만 앞서 옳은 길을 못 보는 상이다. 즐거운 술자리를 만드는 것이 일 처리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호랑이띠

아무리 바빠도 무엇을 제일 먼저 할 것인가를 정해야 할 것이다. 도모하는 일이 많다면 순서를 정해야 일의 진행도 빠르고 이익 또한 많을 것이다. 차근차근 진행하라. 맑게 개인 운세라 밝은 마음만 가지면 모두 성사할 수 있다. 여러 가지 중에서 한 가지만 가지고 급진 말고 돌아서 천천히 가라. 작은 것으로 일이 제대로 안 되니 세력을 모아 나아가라. 큰 손실을 보고 작은 이득이 있을 운세니 손재수를 조심해야 한다.

토끼띠

발등의 불만 꺼나가다가는 미래를 놓침이니 긴 안목으로 처리하라. 눈앞의 문제만을 해결할 것이 아니라 멀리 내다 볼 줄 아는 해안을 가져야 후에 길함이 많다. 우물 안 개구리에서 탈피해야 한다. 이성 문제가 마음대로 안 되어 고민이나 하반기에 다소 열린다. 금전 운은 좋으니 힘든 일은 정신적으로 이겨내면 해결책이 나온다. 집안이나 회사에서 경사스러운 일이 생길 수나 주머니는 조심하는 것이 좋다. 수신제가를 잘해야 한다. 부부간에 갈등을 버리고 집안을 돌아보라.

용띠

빈 수레가 요란하게 굴러가는 것이라 번거로운 일에 먹을 것은 없다. 동분서주 분주하기만 하고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이 없는 것과도 같다. 남이 보기는 대단한 듯하나 나에게 실속이 없으니 시간만 낭비한다. 먹을 것 없는 제사에 절만 하는 격이라 수고는 많고 이득은 적다. 힘든 일이 발생할 조짐이라 크고 작음을 불문하고 투자는 금물이다. 억울하게도 바른 말이 안 통해 속은 상하나 금전 운은 길하다. 많은 것을 바라지 않는다면 즐거운 한해가 될 것이다.

뱀띠

씨를 뿌린 대로 거두어들인다. 땀 흘린 만큼은 돌아온다. 노력하지 않은 사람에게는 이익이 없을 것이니 길한 운이 도래해도 하늘의 뜬 구름만 쳐다보는 모양새다. 스스로를 채찍질 해야 한다. 사랑이 싹트는 시기라 애를 태우던 애정문제 갈등은 해결된다. 상사의 총애로 좋은 시간은 보내나 금전 운이 약하니 주머니가 빈다. 남의 주머니를 넘겨다보면 내 주머니가 털리는 것이니 쳐다보지 말자. 나이를 잊을 정도의 자리가 생기는 운이라 받아들이는 것이 좋다.

말띠

시간이 흘러야 맺었던 일과 어렵고 힘든 일이 풀린다. 불길했던 기운들이 봄눈 녹듯 사라지고 맑은 개울이 넘쳐나듯 운기가 길하게 된다. 자중할 것이니 경거망동은 금물이다. 친구 간에 어색하든 사이가 조금 열리니 금전 운 또한 풍성해진다. 나를 찾아줄 때 나서는 것이 좋은 것이기에 초대에 응하면 좋은 일이 생긴다. 명예가 오르고 인기가 상승되나 과신하면 주위의 시기를 받는다. 문서로 많은 금전이 오가는 상이라 계약 시점을 잘 잡는 것이 좋다.

양띠

어떤 일이든 자신이 진퇴를 결정 못하면 아무 일도 진행할 수가 없다. 나아갈 때와 물러설 때를 가늠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도모하는 일에 차질이 생긴다. 맑은 해안으로 사태를 빨리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다. 파도 같은 마음만 안정시키면 어려운 일을 해결할 수 있고, 연인도 만난다. 체통상하는 기운이라 명예에 손상이 안 가도록 조심해야 한다. 밀어붙이는 힘은 좋으나 너무 과하면 다치는 법, 쉬어가는 것이 좋다. 마음대로 펴지지 않으니 시간을 보내고 기다리는 것이 상책이다.

원숭이띠

처음은 좋으나 나중은 곤란에 처할 수 있으니 대비하라. 한 번의 어려움만 지나고 나면 모든 일이 순조롭게 흘러간다. 잔잔한 바다에 향해하기 좋은 바람을 만나 힘들이지 않고 순조롭게 풀려나간다. 성냄은 사람을 쫓아내는 것이니 미소를 잃지 않음이 재수를 살리는 길이다. 모든 일이 잘 된다고 아무 것에나 돌진하면 힘든 운세가 된다. 사고력이 떨어지는 기운이라 중요한 결정은 잠시 미루는 것이 좋다. 갇혀 살아 물정이 어두운 격이라 오히려 나가는 것이 얻는 게 많다.

닭띠

정신을 잃으면 아무 것도 얻을 수 없다. 운세도 열지 못한다. 정신일도 하사불성. 호랑이굴에 들어가도 정신만 차리면 살아나올 수 있는 것처럼 도모하는 일이 있다면 흐지부지 처리하지 말고 정성을 다해야 한다.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자신감을 가져야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성이 날수록 급한 마음을 버리고 생각한 후에 움직여야 좋다. 기대하던 금전관계는 시간이 걸릴 것이니 잠시 잊는 것이 이롭다. 정신에 혼란이 올 수 있어 새로운 기획은 다시 점검해야 한다.

개띠

현실 속에서 사는 사람이 꿈속을 허우적대면 많은 것을 잃게 된다. 허황된 일을 도모하면 결국 화가 미친다. 자신의 분수에 맞는 일을 잘 알고 행하는 것이 길할 괘다. 횡재수가 아니면 좋은 인연이 새로 생기는 운세니 잘 운용해봄직 하다. 이상한 일이 사람을 괴롭히는 운이니 눈을 일에만 집중 시켜야 한다. 자신을 잘 홍보해야 일도 열리는 것이니 나를 올려 세움에 노력해보자. 투자로 얻으니 금전 운은 좋으나 체통이 상하는 일이 생길 수 있다.

돼지띠

명예도 오르고 친구 간에 좋은 일로 욱일승천의 기세다. 운기가 실로 대길하니 재록과 명예가 한 몸에 이르게 된다. 하지만 겸손해야 한다. 자만은 금물이니 인격에 손상이 오지 않도록 자중하는 것이 길운을 이어갈 수 있다. 무슨 일이든지 계획보다는 실행이 돼야 바라던 일이 열린다. 운세는 열렸으나 보지 못하는 격이다. 인연을 자세히 살펴 좋은 수를 잡아야 한다. 찾는 것은 가까운 곳에 있는 법이다. 자존심을 버리면 좋은 문서가 나타나 큰 이득을 만들 수 있다.

<자료제공=무료운세 www.freesaju.net>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몸짱 싼타와 함께 ♡~
  • 노천탕 즐기는 '이 녀석'
  • 대왕고래 시추
  • 트랙터 진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