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호주오픈 후원..광고효과 "3억불"

쏘렌토 광고모델인 우승후보 `아가시`도 출전
  • 등록 2004-01-20 오전 11:08:10

    수정 2004-01-20 오전 11:08:10

[edaily 지영한기자] 세계 4대 테니스 대회중 하나인 `2004 호주오픈 테니스대회`가 시작됨에 따라 이 대회를 공식 후원하는 기아자동차(000270)의 스포츠 마케팅도 본격적으로 전개되고 있다. 기아차는 호주오픈 후원을 통해 3억달러 이상의 광고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기아차는 19일부터 2주간 진행되는 `2004 호주오픈 테니스대회`의 경기장내 4면 전체에 대형 기아로고 광고판을 설치하고 전세계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꾀하고 있다. 특히 경기장내 설치된 기아로고 광고판의 경우 중계방송 방송 카메라가 어느 각도에서 촬영하더라도 노출이 되도록 배치돼 있어 흥미 진지한 경기와 함께 전세계 스포츠팬들에게 기아의 이미지가 전달되도록 했다. 기아차는 지난해 호주오픈 중계방송으로 전세계 177개국에 1200시간의 기아 로고 노출을 통해 2억5000만 달러의 홍보효과를 보았으며, 올해는 이보다 20% 증가한 3억달러 이상의 광고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쏘렌토 해외광고 모델인 안드레 아가시 선수<사진>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우승을 차지한다면 기아차의 광고효과는 더욱 커질 수 있다. 지난해의 경우엔 아디다스 인터네셔널 대회에서 우승한 삼성증권 소속 이형택 선수가 호주오픈 2회전에서 안드레 아가시와 경기를 가짐에 따라 국내에서만 수십억의 광고효과를 올리기도 했다. 기아차는 또한 호주오픈 경기장을 직접 찾은 세계 테니스팬들을 겨냥해 대회기간 동안 카니발과 쏘렌토 등을 경기장 주변에 차량전시를 통해 기아의 향상된 품질과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이번 호주오픈 대회에는 기아차 주관으로 선발된 한국 유소년 20명이 볼키즈로 활약하고 있다. 기아차는 이들을 지난 4일부터 호주오픈이 열리는 멜버른 지역에 보내 영어연수와 볼키즈 현지훈련, 호주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하고 값진 경험을 제공하기도 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호주오픈테니스대회 공식후원을 통해 해외뿐만 아니라국내에서도 기아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판매증대에 큰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한다"며 "2010년 글로벌 TOP 5 자동차 메이커로 성장하기 위하여 앞으로도 활발한 스포츠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아차는 지난 2년간의 호주오픈대회의 후원이 성공적이었다는 평가에 따라 올해부터 2008년까지 5년간 장기후원 계약을 체결했으며, 2003년부터 2005년까지 3년간 유럽 및 아프리카지역의 데이비스컵 대회의 공식후원계약을 맺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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