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초 종료 예정일은 2일이었지만 지난달 28일 목표 금액을 조기 달성했다. 페이북 플랫폼을 활용한 기부 편의성과 적극적인 고객 소통 덕분이라는 게 회사 설명이다.
이번 캠페인은 고객이 BC카드 페이북 앱에서 구호물자 3종(생필품·식료품·임시보호소) 중 하나는 고르면 BC카드가 일정 기부금을 적립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별도 비용 부담 없이 단순 터치하는 것만으로도 기부를 할 수 있다는 편의성이 특징이었다.
BC카드 경영진과 임직원도 자체적으로 구호 성금 모금 캠페인을 펼치고 약 3000만원의 기부금을 적립했다.
BC카드는 캠페인 종료 후에도 나눔에 뜻이 있는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기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과 수단을 지원한다.
먼저 BC카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TOP포인트 또는 BC카드를 통해 원하는 금액만큼 편리하게 기부할 수 있다.
이달 중에는 페이북 앱 내 상시 기부 채널 ‘가치 플러스’를 개설한다. 고객은 ‘가치 플러스’에서 페이북머니 또는 BC 카드를 통해 원하는 금액만큼 편리하게 기부할 수 있다.
최원석 BC카드 사장은 “형제의 나라를 향한 고객의 격려와 염원이 페이북에서 한데 모였다”며 “앞으로도 플랫폼 기술력을 통해 고객과 함께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를 구현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