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으로 풍미 더하다”…11번가 ‘4색 푸드 기획전’ 실시

노랑·초록·보라·빨강’ 주 단위 ‘컬러 푸드 마케팅’ 돌입
  • 등록 2017-08-03 오전 8:56:54

    수정 2017-08-03 오전 8:56:54

(자료=SK플래닛 11번가)
[이데일리 강신우 기자] SK플래닛 11번가가 무더위로 식욕마저 떨어지기 쉬운 계절, 고객들의 입맛을 돋궈줄 ‘4색 푸드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고유 색상을 지닌 ‘자연식품’부터 간편 조리법으로 집에서도 제품 본연의 맛을 살릴 수 있게 한 ‘HMR(가정 간편식)’까지 350여종 상품을 주 단위 색상으로 구분해 판매한다.

먼저 이달 1주차 주제는 ‘노란 맛’으로 피부 색소침착을 막아주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고 뇌 건강에 좋은 식품을 준비했다. 새콤달콤 ‘제주산 하우스 감귤(1.3kg)’은 8900원, 제주도에서 키운 열대 과일의 여왕으로 불리는 ‘애플 망고(2kg)’는 5만3000원, 과일처럼 생으로 먹어도 되는 당도 높은 ‘초당옥수수(10개입)’는 1만5900원, 달콤한 과즙이 일품인 뉴질랜드산 ‘썬골드키위(1.8kg)’는 1만5900원, 부드럽지만 매콤한 카레맛을 지닌 청정원 ‘카레여왕(4봉)’는 8900원, 신맛과 쓴맛으로 디톡스에 도움되는 ‘깔라만시 원액’은 9800원에 내놨다.

2주차(7일~13일)에는 ‘초록 맛’(아보카·단호박·아오리사과 등), 3주차(14일~20일)는 ‘보라 맛’(오디·블루베리·아로니아 등), 4주차(21일~27일)는 ‘빨간 맛’ 과일편(산딸기·복숭아·사과·자두 등), 5주차(28일~31일)는 ‘빨간 맛’ 고기편(스테이크·양고기·한우 등)과 같이 주 단위 릴레이 기획전이 펼쳐진다.

지난 1일 SK플래닛 11번가가 ‘소비자들의 푸드 컬러 의식 조사’를 위해 1060 세대 1015명 대상 설문 조사를 진행한 결과 ‘식품 구매 시 상품 본연의 색감을 중요하게 관찰한다’는 답변(71.3%, 724명)이 ‘관찰하지 않는다’(28.7%, 291명) 보다 2.5배 가까이 높게 조사됐다.

‘관찰한다’는 답변이 우세하게 나타난 세대는 50대(76.9%, 780명)로 20대(60.2%, 611명)보다 16.7포인트 높았다.

‘무더운 여름철 미각을 자극하는 푸드 색상’을 묻는 질문에는 ‘빨간색’(53.8%, 546명)이 2위 ‘노란색’(16.6%, 168명), 3위 ‘초록색’(15.4%, 156명), 4위 ‘보라색’(14.3%, 145명)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70대 이상은 ‘노란 맛’(53.8%, 546명), 60대는 ‘초록 맛’(22.7%, 230명), 50대는 ‘보라 맛’(20.5%, 208명), 20대는 ‘빨간 맛’(57.5%, 583명)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김문웅 SK플래닛 Biz본부장은 “기력 떨어지는 계절 고객들이 과일과 채소 등 다양한 색을 가진 식품을 접하며 조화로운 식생활과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면서 “11번가는 색을 통해 ‘미각’을 자극하고 맛의 풍미를 살린 ‘컬러 푸드’ 마케팅을 통해 여름철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아파트’ 로제 귀국
  • "여자가 만만해?" 무슨 일
  • 여신의 등장
  • 표정부자 다승왕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