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고객사랑 10대 서비스` 선정

  • 등록 2008-10-29 오전 9:40:28

    수정 2008-10-29 오전 9:40:28

[이데일리 이성재기자] 코오롱(002020)스포츠가 고객경험관리(CEM) 마케팅을 진행한다.

29일 코오롱스포츠는 고객이 매장방문에서 제품탐색, 구매, 사용 단계에 이르는 전 과정에 대한 분석을 통해 10개 서비스를 선정하고 오는 11월부터 전국매장에서 고객감동 마케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코오롱스포츠는 이를 위해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년간 매출 20억원 이상을 기록하는 최우수 매장 10곳을 분석해 고객에 감동을 줄 수 있는 `고객사랑 10대 서비스`를 선정했다.
코오롱스포츠는 이 서비스 캠페인을 통해 신규고객 유입과 재구매율이 5% 정도 증가, 년간 130억원의 추가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오롱스포츠 고객사랑 10대 서비스는 ▲평생 품질보증 서비스 ▲산행보험 서비스 ▲전문직원 인증제 ▲매장향기 서비스 ▲정보제공 서비스 ▲나무심기 캠페인 ▲우산대여 서비스 ▲고객감동 서비스 ▲무료세탁 서비스 ▲더블만족 서비스 등 이다.

이중 전 제품에 대한 평생 무상 AS인 `평생품질 보증 서비스`와 등산화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산행보험 서비스`는 국내 의류·아웃도어 업계 고객서비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코오롱스포츠 백승철 부장은 “미래의 성장 방식은 고객체험과 고객 감동에서 나온다”며 “ 10대 서비스는 매장 방문에서 구매, 사후 서비스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서 지금까지 경험할 수 없었던 만족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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