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통신업체 세일즈맨으로 일하는 주인공 지미는 늘 똑같은 고민이다. `왜 내 인생은 술술 풀리지 않는걸까`.
그러던 어느 월요일, 지미는 출근길에 우연히 거액이 든 지갑을 줍게 된다. 그 주인공은 다름 아닌 대기업 회장 폴 존슨. 지미는 지갑을 돌려주기 위해 존슨 회장의 사무실을 방문한다.
지미에게 호감을 느낀 존슨은 지미에게 두 가지 기회를 주며 선택을 권한다. 사례금을 받을 것인가, 아니면 성공하는 삶의 비밀에 관한 17주간의 멘토링을 받을 것인가.
`월요일의 기적`은 멘토이자 코치인 존슨 회장과 젊은 지미의 대화를 통해 삶의 지표와 진정한 성공의 의미를 깨닫게 해준다. 동기부여와 잠재력 개발 전문가인 저자는 젊은 지미의 끊임없는 질문과 사색, 노(老)대가인 존슨의 깊이 있는 답변과 상상력을 빠른 호흡으로 속도감 있게 풀어 나간다.
미국에서 10년 이상 변호사로 일한 지은이 제프 켈러는 어느 날 문득 변호사라는 안정적인 직업을 버리고 사람들의 풍요로운 삶과 행복, 진정한 의미의 성공을 돕기 위한 사업을 시작했다. 현재 ATTITUDE IS EVERYTHING, INC.의 대표이사로 세미나 리더와 기업전문 연사, 작가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 저서 `긍정의 힘을 믿어라(Attitude is Everything)`는 현재 6개국어로 번역된 베스트셀러로 마음가짐과 성공에 관한 열두 가지 교훈을 담고 있다.
살아가다 보면 누구나 인생의 결정적인 전환점이 될 최고의 만남을 마주할 수 있다. 평범한 듯 비밀스럽게 찾아오는 그 특별한 기적을 당신은 맞이할 준비가 돼 있는가? 기획출판 거름. 9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