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B 방송 시청 중에도 원하는 상품 구매 가능해져

하나로, 국내 최초로 지상파 DMB 통해 T-커머스 서비스 제공

  • 등록 2007-08-20 오전 10:23:50

    수정 2007-08-20 오전 10:23:50

[이데일리 박지환기자] 하나로텔레콤(033630)이 국내 최초로 지상파DMB인 YTN DMB를 통해 T-커머스 서비스 '하나로홈쇼핑'을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T-커머스는 디지털방송을 통해 문자나 이미지 위주로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구매활동이 이루어지는 TV전자상거래이다.

하나로는 지상파DMB사업자인 YTNDMB의 데이터방송 채널 대역폭의 일부를 임대해 T-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하나로는 명품, 이벤트, 레저/문화, 정보/가전, 생활/가정, 유아/교육 등 총 5개 카테고리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하나로는 특히 문화콘텐츠나 정보가전제품의 비중을 점차 늘려 소비자 구매 욕구를 충족시켜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하나로는 지난 2005년 3월 방송위원회로부터 T-커머스 사업권을 획득, 올해 4월부터 최근까지 스카이라이프를 통해 T-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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