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죽염제조 전문기업 인산가(277410)가 미국시장 판매 확대를 위해 미국 최대 쇼핑사이트인 아마존에 입점했다고 12일 밝혔다.
인산가 측은 “미국 제품명 ‘케이라바솔트’(K-LAVA SALT) 9회 죽염 4종을 비롯해 자사 화장품 브랜드 ‘씨실’(SeaSeal) 죽염탈모샴푸와 죽염트리트먼트, 죽염두피스케일러 탈모 3종이 입점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국내 식약처 인증 탈모증상 완화 기능성 제품 ‘씨실’ 밤부솔트 안티헤어로스삼푸와 밤부솔트 트리트먼트, 밤부솔트 스칼프 스케일러 탈모 3종은 미국식품의약국(FDA) 일반의약품(OTC) 인증을 취득해 미국 시장 내 공신력 확보와 함께 수출 활성화가 기대된다. 인산가는 아마존 사이트 내 브랜드 광고 진행으로 미국 소비자들에 적극적으로 자사 브랜드와 제품을 노출시킨다는 계획이다.
또한 아마존 익일배송(FBA) 시스템을 이용해 인산가 제품을 소비자에게 더욱 빠르게 전달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인산가는 현지 20여곳의 주요 아마존 물류창고를 사용한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미국 내 아마존과 같은 온라인 쇼핑사이트 구매는 이전과 비교해 급격히 증가했다. 아울러 건강하고 몸에 좋은 식품을 찾는 소비자 요구 역시 크게 증가했다. 이런 이유로 이번 인산가의 아마존 입점은 더 많은 미국 소비자들에게 인산가를 죽염을 알리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인산가 관계자는 “올해를 수출 원년으로 삼아 미국을 필두로 중국과 아시아 권역으로 수출 국가 확장을 목표로 한다”며 “현재 인산가가 조성 중인 항노화농공단지 내 공장 완공 후 죽염 생산 능력 증가에 따른 가격 경쟁력 상승은 더 공격적으로 해외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기폭제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산가는 지난해 코로나19 영향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설립 이후 처음 매출액 300억원을 돌파했다. 최근 프리미엄 HMR(가정간편식) 제품을 중심으로 홈쇼핑, 라이브방송을 통한 판로를 확대 중이다. 지난 4월, 씨실 화장품 제품에 대한 두 차례 라이브방송을 진행했으며, 오는 26일에는 CJ오쇼핑 ‘최화정쇼’를 통해 프리미엄 HMR 신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