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바 ‘예비신부 필수주사 5종’은 얼굴 피부와 턱, 승모근, 팔, 종아리 등 5가지 신체부위를 대상으로 한 쁘띠성형술을 말한다. 이들 주사는 시술인 만큼 수술관련 부담이 없고 단시간 내 효과를 볼 수 있어 결혼에 임박한 여성들에게 특히 선호도가 높다.
박양수 드림성형외과 원장은 “보톡스를 활용한 쁘띠성형은 발달된 근육을 마비시켜 근육 크기를 줄이는 원리를 이용한 것”이라며 “시술부위가 얼굴뿐 아니라 신체 전반적으로 폭넓게 적용할 수 있어 단시간 내 전체적 외모관리가 필요한 예비신부들의 선호도가 높다”고 말했다.
‘쇄골 보톡스’ 혹은 ‘어깨 보톡스’라고도 불리는 승모근 보톡스는 과도하게 발달된 승모근을 축소시켜 목을 가늘고 길게 보이게 하는 시술이다. 웨딩드레스는 어깨선이 드러나는 경우가 많아 여성스런 쇄골라인과 네크라인을 만들려는 예비신부들의 선호도가 특히 높다.
얼굴에 활용되던 ‘이레이저’는 팔뚝에도 효과가 있어 튜브탑이나 민소매드레스를 입으려는 신부들에게 관심도가 높다. 주사와 레이저를 병행해 처지고 늘어진 피부를 교정하고 지방세포를 배출하는 방식이다. 붓기가 1~2시간 내 가라앉아 일상생활이 가능해 연예인들도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박 원장은 “간단한 시술이지만 표정이 부자연스럽거나 해당 부위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없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다”며 “숙련된 전문의를 통해 환자의 피부와 근육에 대한 진단을 받고 안전하게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 ‘효도 성형’, 환자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 파악이 먼저
☞ 기구가 미인을 만든다? '셀프 성형'의 허와 실
☞ 의료사고 10건중 4건은 ‘피부·비뇨·성형외과’
☞ 어버이날 앞두고 자녀와 함께 성형외과 찾는 중·장년층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