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판매하는 도시락은 국물이 빠지지 않는 한국인의 식문화에 맞춰, 밥과 반찬에 국/찌개까지 더해 집밥 같은 느낌으로 구성됐다. 참치김치찌개 도시락은 참치를 듬뿍 넣은 김치찌개와 햄감자채볶음, 계란말이, 어묵볶음으로 구성됐으며, 부대찌개도시락은 치즈를 넣은 부대찌개와 메추리알조림, 어묵볶음, 볶음김치로 구성돼 있다.
또한, 이마트24는 ‘떡만둣국정찬도시락’을 고기만두 3개가 들어간 떡만둣국과 함께 오색전, 해물완자, 시금치, 볶음김치로 구성해, 1인 가구 고객들도 다양한 명절음식을 맛보며 명절분위기를 낼 수 있다.
이마트24는 가파르게 오르는 외식 물가에 5천원대로 국/찌개와 반찬을 즐길 수 있는 국물도시락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한국소비자원 가격정보종합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지난 달 서울지역 김치찌개 백반 1인분 평균 가격은 8천원으로, 전년(2022년) 12월 7500원이었던 것에 비해 6.7%나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고물가 영향으로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는 편의점 도시락과 함께 집밥을 찾는 수요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분위기에 맞춰, 이마트24는 집밥족을 위한 밀키트 상품에도 힘을 싣고 있다.
이마트24가 이처럼 국물도시락을 선보이고, 국물 밀키트 할인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추운 날씨에 국물요리를 찾는 수요가 높아지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지난 해 국물 밀키트 상품의 월별 매출지수를 확인한 결과, 1월이 185로 연중 가장 높았다. 월별매출지수란 해당 상품군 각 월의 매출을 연 평균 매출로 나눈 것으로, 100 이하는 연 평균보다 낮은 달, 100 이상은 연 평균 매출보다 높은 달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지수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최근 영하권 한파가 이어지면서 국물도시락, 국물밀키트 등 따뜻하게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먹거리에 대한 큰 호응이 예상된다”면서 “고물가 속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보고,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