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하이트진로(000080)는 핀란드산 결정과당과 서아프리카 열대 과일에서 추출한 토마틴 등 100% 식물성 천연 첨가물만을 사용한 `깨끗한 자연주의 소주` 참이슬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참이슬 후레쉬와 오리지널의 브랜드별 특성도 달리했다.
리뉴얼 제품의 신선감을 부각하기 위해 상표디자인도 새롭게 변경했다.
`참이슬`은 자연에서 온 이슬 속에 투영된 깨끗한 하늘의 모습을 표현했으며, `참이슬 클래식`은 대한민국 대표 소주의 자신감과 정통성을 표현하고자 영문도 삽입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기존 참이슬의 상승 추세를 가속함으로써 국내 소주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추진됐다"고 말했다.
한편, 1998년 10월에 출시된 참이슬은 2006년 5월 누적 판매량 100억병을 돌파했으며 올해 11월 말까지 판매된 참이슬은 총 185억병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