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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리 브라더스 앤 러드는 300여 년의 역사를 가진 영국에서 가장 오래된 주류유통회사다. 전 세계 유명 생산자들로부터 와인과 주류를 수입하여 영국 내 대형 유통 채널과 호텔 및 레스토랑에 유통한다. 런던에 300여 년의 역사를 지닌 와인숍을 포함하여 총 3개의 와인숍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아시아 시장에서는 홍콩, 싱가포르, 일본 등에 지사를 설립하여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홈플러스는 2016년과 올해 와인판촉행사인 ‘슈퍼스타’ 시즌I·II를 통해 유명 산지의 프리미엄 고급 와인을 1만원 대 가격에 내놔 누적 판매고 16만병을 기록했다. 이에 홈플러스는 보다 나은 프리미엄 와인을 선보이고자 ‘더 와인 머천트’를 론칭, 올해 말까지 총 12종의 와인을 국내에 판매하는 것.
이번에 소개되는 와인들은 영국, 스페인, 프랑스, 이탈리아의 유럽 와인이 메인이다. 각 산지별 엄선된 생산자들과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더 와인 머천트’는 스페인의 레드, 화이트, 로제 3종을 시작으로 피노 그리지오, 보르도 트레디셔널 클라렛, 샤또네프뒤파프, 키안티, 뽀이약 등으로 구성되며 가격은 1만2900원부터 4만9900원까지 다양하게 선뵌다. 그 중에서도 잉글리시 퀄리티 스파클링(2010년산)은 국내 유통업계로는 처음으로 소개되는 영국 와인으로, 한정 수량만 수입할 예정이다.
홈플러스 측은 ‘더 와인 머천트’를 내년에는 더 많은 지역의 프리미엄 와인을 추가로 소싱해 와 선보일 예정이다. 베리 브라더스 앤 러드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홈플러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프리미엄 와인 브랜드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연병렬 홈플러스 차주류팀장은 “홈플러스만의 색깔을 가진 프리미엄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세계적인 명성의 베리 브라더스 앤 러드와 협업해 ‘더 와인 머천트’ 레인지를 국내에 들여오게 됐다”며 “이번 협업을 계기로 베리 브라더스 앤 러드는 자사의 프리미엄 브랜드 고객층을 더욱 확대하고 홈플러스는 한 단계 더 높은 프리미엄 와인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게 되어 양사 모두 브랜드 론칭을 위해 총력을 다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