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017670)은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 원산지 관리시스템 `FTA 인사이트`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한·EU FTA 체결에 따라 기업들이 복잡한 원산지 정보를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FTA 인사이트는 기업의 수출규모와 특성에 따라 ▲베이직 서비스 ▲스탠다드 서비스 ▲프리미엄 서비스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우선 수출기업의 여러 협력사와 부품사 등과 제품의 방대한 원산지 정보를 통합, 연동해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프리미엄 서비스를 도입하면 모의 실사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회계사나 관세사가 방문해 사전 점검하는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FTA 인사이트는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의 `서비스 형식의 소프트웨어(SaaS)`로, 별도 장비나 프로그램을 도입할 필요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이 때문에 이를 도입하는 기업은 비용과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협력사들과 함께 자동차 부품 수출 기업 등을 대상으로 서비스 설명회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미 60여 부품 기업이 FTA 인사이트 도입의사를 밝힌 상황이다.
SK텔레콤은 앞으로 전자, 조선, 철강, 섬유 등 주요 수출 산업 내 수출 기업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도입 설명회를 추진할 전략이다.
FTA Insight 서비스 설명회 신청과 서비스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SK텔레콤의 `T cloud biz 웹사이트(www.tcloudbiz.com)`와 FTA 인사이트 고객센터(1577-5428)에서 확인할 수 있다.
▶ Digital쇼룸 관련 동영상 보기 ◀ ☞`시네마·DJ·CEO`..별명도 거창한 명품노트북들 ☞장진 감독, 메가폰 대신 3D스마트폰 잡았다 ☞원빈 카메라 `PEN 3세대`, 남성도 홀린다 ☞소리없는 댄스파티..`류 감독의 디지털 문화유희` ☞소셜커머스 춘추전국시대..`세계 2위도 진출 모색`
▶ 관련기사 ◀
☞[특징주]SK텔레콤, 7일만에 반등..`너무 내렸다`
☞[마켓in]S&P "SKT, 하이닉스 인수 부정적"(상보)
☞[마켓in]S&P "SKT, 하이닉스 인수 부정적"(상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