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HDC그룹의 공간 AIoT 기업 HDC랩스는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부패 방지 경영시스템(ISO37001) 국제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 김성은 HDC랩스 대표이사(왼쪽),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오른쪽)가 ISO37001 인증 취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DC랩스) |
|
ISO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16년에 조직 내 부패 발생 가능성을 시스템으로 통제하기 위해 제정한 부패 방지 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 규격으로, 조직의 부패 방지를 위한 체계적인 관리 여부를 평가해 인증을 수여하는 국제인증 제도다.
HDC랩스는 조직 상황을 분석해 반부패 경영시스템 등 개선사항을 도출하고, 반부패·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했다. 부패행위 금지 및 무관용 원칙을 포함하는 부패 방지 방침을 수립하고, 임직원의 책임과 역할, 교육훈련, 부패 리스크 평가 절차 등의 내용을 담은 매뉴얼을 만들어 윤리경영 기반을 마련했으며 본사 5개 본부 29개 부서를 대상으로 부패 리스크를 진단·평가하는 등 시스템을 지속 운영했다. 그 결과, HDC랩스 자체적으로 부패 방지 경영 체계 확립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인증을 획득하게 되었다.
HDC랩스는 이번 인증을 통해 부패 리스크 사전 예방으로 경영 불안감을 해소하고 내부통제를 강화하여 기업 신뢰도 및 조직 가치를 향상시키고, 글로벌 수준의 윤리경영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는 평가다. 더불어, 향후에도 ISO9001(품질경영), ISO14001(환경경영), ISO50001(에너지경영) 등 총 4건의 ISO 인증을 지속적으로 갱신해 고객 눈높이에 맞는 경영시스템을 확립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성은 HDC랩스 대표이사는 “부패 방지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은 반부패·윤리경영을 위한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에 대한 평가”라며 “고객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HDC랩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