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마음 사로잡아라…KT 'Y박스'에 굿즈샵 ·추천음악 기능 추가

대학생마케팅서포터즈가 선정·Y아티스트 제작 굿즈
매월 새로운 구성의 음악 플레이리스트 3개 공개
  • 등록 2022-07-22 오전 9:34:55

    수정 2022-07-22 오전 9:34:55

KT는 자사의 20대 전용 브랜드 Y가 데이터 공유 앱 와이박스 Y박스에 신규 기능을 추가해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데일리 정다슬 기자] KT(대표이사 구현모)는 데이터 혜택 어플리케이션 ‘Y박스’에 20대 취향을 고려한 굿즈를 구매할 수 ‘Y숍’과 추천음악 플레이리스트를 무제한 감상할 수 있는 ‘Y믹스’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22일 밝혔다.

Y박스는 20대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7월 기준 190만명이 가입하고 있다. 데이터 관리 기능을 제외하고는 통신사 제한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Y숍은 20대들의 취향에 맞춘 △디지털 악세서리 △문구/팬시 △리빙/데코 △패션소품 4개 카테고리 상품들로 구성됐다. 상품은 트렌디한 니치 브랜드의 굿즈로 KT그룹 공식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Y퓨처리스트’가 직접 선정했다.

Y숍에는 20대에게 인기 있는 대형 브랜드와 KT의 20대 브랜드 ‘Y’가 제휴한 콜라보 상품이 정기적으로 한정 판매될 예정이며, KT가 지원하는 신진 아티스트 그룹 ‘Y아티스트’들이 제작한 오리지널 굿즈도 선보인다.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아티스트들에게 지급된다.

Y숍의 운영은 다년간의 e커머스 운영 노하우와 전담 인력을 보유한 KT CS에서 담당하며, 굿즈 제작과 주문 배송 그리고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Y믹스는 매월 구성이 다른 3개의 플레이리스트가 업데이트 되며 하나의 플레이리스트는 30여곡으로 구성된다. 곡을 직접 고르기보다는 플레이리스트 위주로 음악을 감상하는 최근 MZ세대의 트렌드가 반영됐다.

Y믹스를 이용하면 Y박스 앱 화면을 나갔을 때에도 음악이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재생되기 때문에 보다 편리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Y믹스의 플레이리스트는 지니뮤직과 제휴를 통해 무료로 체험 가능하다.

개편된 Y박스는 원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아이폰을 이용하는 고객은 7월 말부터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 받을 수 있다.

구강본 KT 커스토머사업본부장(상무)은 “Y박스 개편은 기획 초기 단계부터 20대 Y퓨처리스트 대학생들과 활발히 소통하며 그들의 요청에 맞춰 기능을 설계했다”며 “앞으로 Y박스를 통해 한정판 콜라보 굿즈, 인기 플레이리스트 등 20대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金’ 현대가 며느리
  • 홍명보 바라보는 박주호
  • 있지의 가을
  • 쯔위, 잘룩 허리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