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마켓이 가공식품 판매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 상반기 판매량은 2016년 동기 대비 2배 이상(115%) 급증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도 18% 신장하는 등 역대 상반기 기준 최대치로 나타났다
특히 냉동식품과 각종 가공조리식품이 인기를 끌었다. 전년 동기 대비 냉동·간편조리식품 판매량은 3배 이상(248%) 증가했다. 이중 △즉석조리·볶음요리 69% △즉석국 35% △김밥·주먹밥은 87% △카레·짜장 47%의 신장세를 보였다.
보관이 용이한 통조림 상품도 인기다. 같은 기간 통조림·캔 판매량이 전체 25% 증가했고, 이 중 반찬통조림(39%), 야채통조림(71%), 고등어/꽁치캔(32%), 참치캔(36%) 등의 수요가 많았다. 즉석밥 판매량도 25% 늘었다. 컵밥 판매량이 2배 이상(184%) 급증했고 즉석 죽 판매도 15% 신장했다.
구매 연령대를 살펴보면 4050세대 중장년층의 비중이 과반수 이상을 차지했다. 40대 비중이 46%, 50대는 17%를 기록해 4050세대를 합친 비중은 63%에 달한다. 2030세대의 경우 33%를 차지했다. 코로나19로 가족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가족의 먹거리를 주도적으로 챙기는 40대와 50대가 보관과 조리가 간편한 간편식을 적극적으로 구매했단 분석이다.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멤버십 회원인 ‘스마일클럽’에게는 ‘15% 할인쿠폰’을, 일반 회원에게는 ‘13% 할인쿠폰’을 각각 매일 3회씩 증정한다. 또한, ‘김나운&양희경이 준비한 최고의 키친’ 상시 프로모션에서 갈비탕, 떡갈비, 돈까스 등 다양한 가공식품을 할인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