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입장에서는 원하는 상품을 미리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는 이점이 있고, 기업은 시장 선점효과와 함께 소비자 니즈를 분석해 시즌 전략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어 서로 ‘윈윈’하는 마케팅이란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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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폴아웃도어는 도브 다운 출시에 맞춰 선판매를 진행하고 있는데 지난해에는 선판매 상품이 모두 팔릴 만큼 인기를 끌었다. 도브 다운 완판으로 지난해 전체 다운재킷 물량의 약 85%를 소진할 수 있었다.
빈폴아웃도어는 이번 시즌 도브 다운을 업그레이드 한 ‘어반(Urban) 도브’(34만8000원)와 가성비를 높인 ‘어반 쏘미’(29만원) 두 가지 브랜드로 출시했다. 두 제품 모두 선판매 기간에 20% 할인된 금액에 구입할 수 있다.
패션기업 세정의 아웃도어 브랜드 센터폴은 해비다운 ‘인터라켄’(49만원)을 이달 말까지 선판매한다. 센터폴은 인터라켄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활용도가 높은 경량다운 한 벌을 증정하는 ‘1+1 행사’를 진행한다. 선판매 기간 구매 고객에게는 적립포인트를 두 배로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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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기업 F&F가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는 내달 25일까지 베스트셀러 ‘밀포드 다운’을 20% 할인한 가격에 제공하는 선판매에 들어갔다.
코오롱스포츠는 내달 18일까지 사파리 야상 스타일 ‘케플러 시리즈’와 항공점퍼 스타일 ‘펜스’ 등 제품을 30% 할인하는 선판매 행사를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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