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디 큐(Eddy Cue) 애플 서비스 담당 수석 부사장은 “애플은 한국 아티스트, 크리에이터, 개발자와 오랜 기간 협업해온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국내 창작자 커뮤니티와 더욱더 협력을 확대해 더 많은 한국 프로그램과 영화를 전 세계 관객에게 선보이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월 6500원…가족 공유 최대 6명
애플TV플러스 구독자는 광고 없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가족 공유를 통해 최대 6명의 구성원 구독도 가능하다. 애플TV 앱은 아이폰과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맥, 애플TV에 기본 탑재돼 있다. 웹사이트에서도 온라인으로 시청 가능하다. 월 6500원에 7일 무료 체험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애플TV 앱은 일부 삼성·LG 스마트 TV, 플레이스테이션(PS) 콘솔 그리고 일부 SK 브로드밴드 셋톱박스에 탑재된다.
△코미디 시리즈인 제이슨 서디키스 주연·총괄 제작의 ‘테드 래소’ △제니퍼 애니스톤과 리즈 위더스푼이 주연·총괄 제작한 ‘더 모닝 쇼’ △제이슨 모모아 주연의 액션 드라마 시리즈 ‘어둠의 나날’ △아이작 아시모프의 상징적인 동명 소설 시리즈를 처음으로 영화로 각색한 ‘파운데이션’ △최근 전 세계 데뷔를 한 인물 중심의 SF 드라마 ‘인베이션’ △히트 시리즈인 ‘서번트’, ‘포 올 맨카인드’ 등이 있다. △톰 행크스 주연의 곧 공개 예정인 ‘핀치 ’등도 포함된다.
통합 시청 가능…제휴처 영화 구매·대여
애플TV 이용자는 웨이브, 왓챠, B tv 그리고 국내 출시 예정인 디즈니플러스 서비스까지 포함한 프로그램 및 영화 추천을 받을 수 있다. CJ ENM, 롯데, 쇼박스, NEW 콘텐츠판다, 메가박스와 같은 국내 스튜디오와 디즈니, 워너브라더스, 유니버설, 파라마운트, 소니, 엠지엠, 라이온스게이트와 같은 미국 스튜디오가 제작한 수천 개 이상의 영화를 탐색, 구매 및 대여할 수 있다. 4K 하이다이내믹레인지(HDR), 돌비비전, 돌비애트모스를 지원하는 작품도 보유 중이다.
애플TV 앱 내 ‘지금보기’ 섹션에 선보이는 재생대기 목록을 통해 기기간 동기화를 기반으로 선호하는 프로그램과 영화를 하나의 통합된 시청 목록에서 찾을 수 있다. 이용자의 선호 시청 패턴을 포괄적으로 파악한 추천 모음(큐레이션 컬렉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구입한 영화는 최근 구입 항목, 다운로드, 장르 등 다양한 항목별로 분류된 보관함 탭에서 찾을 수 있다.
SK브로드밴드 고객은 애플TV 4K를 기본 셋톱박스로 받아 B tv의 실시간 TV 콘텐츠와 주문형비디오(VOD)영화 및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애플TV 4K 셋톱박스엔 A12바이오닉 칩이 있다. 이를 통해 하이다이내믹레인지(HDR)와 돌비비전 영상을 지원해 빠르게 움직이는 영상도 초당 60프레임으로 이전보다 훨씬 부드럽고 현실감 있게 재생한다는 게 애플 설명이다.
시리 리모트의 5방향 클릭패드 탐색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터치 입력을 지원해 스와이프 제스처를 통한 빠른 탐색이 가능하다. 클릭패드의 바깥쪽 원은 조그셔틀처럼 동그라미를 그리는 제스처를 지원한다. 6만9000원에 별도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