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두바이무역관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 이후 급증한 온라인 상담 수요에 대응하려 현지 컨설턴트를 물색했다. 이들 컨설턴트는 일주일 동안 우리 중소·중견기업 제품 교육을 받은 후 중동 각국 바이어와 비즈니스 상담을 4주 동안 수행한다.
상담 과정에서 관심을 보이는 바이어에겐 코트라 무역관이 보유한 제품 샘플을 전달한다. 우리 기업이 직접 나서는 2차 상담도 주선해 거래 가능성을 키우고 있다. 참가 기업 입장에선 구매 의사가 검증된 바이어와 상담하게 돼 상대적으로 만족도도 높다고 코트라는 설명했다.
아부다비 바이어는 A사의 마스크팩 1500장을 구매하고, 나노필터 마스크를 유통하는 B사는 두바이 정부 병원 공급용 샘플 1만장 구매 요청을 받았다.
이관석 코트라 중동지역본부장은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중동 현지에서도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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