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한국술 큐레이션 커머스 홈술닷컴의 당일 배송 서비스 ‘오늘홈술’이 두 시간 더 빨리 소비자를 찾아간다고 4일 밝혔다.
| ▲홈술닷컴 당일배송 서비스 ‘오늘홈술’ 리뉴얼. (사진=홈술닷컴) |
|
홈술닷컴은 이달부터 자사 당일배송 서비스인 ‘오늘홈술’을 강화한다. 오늘홈술을 이용해 낮 1시까지 주문하면 당일 저녁 7시 이전에 배송 받을 수 있다. 홈술닷컴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기존 오늘홈술 서비스는 오후 2시까지 주문 시 저녁 9시 이전에 받을 수 있었다.
홈술닷컴은 일반적인 소비자의 저녁식사 시간이 오후 6~9시 사이라는 점에 포커스를 두고 배송 마감 시간을 두 시간 앞당겨 7시로 변경해 저녁식사와 홈술을 당일에 바로 즐길 수 있도록 개선했다. 배송 지연으로 7시가 넘을 경우 적립금 5000원을 보상한다. 현재 서울 전지역과 경기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배송 지역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오늘홈술 서비스를 통해 구입할 수 있는 제품으로는 배상면주가의 대표 제품인 느린마을막걸리를 비롯해 느린마을소주21, 느린마을증류주, 심술 시리즈 등이 있고, 그 외에도 호랑이생막걸리, 우곡생주, 해창막걸리 등 다른 전통주 제조업체의 제품도 다양하게 구비돼 있다.
또 느린마을 매콤샤브샤브, 메로간장조림과 같은 밀키트와 소고기육전, 김치전 등 안주류도 함께 구입할 수 있어 오늘홈술 주문 한 번으로 저녁 한 상을 푸짐하게 준비할 수 있다.
오늘홈술 서비스 강화를 위해 홈술닷컴은 오늘식탁의 배송대행 사업인 ‘오늘회 러쉬’와 함께 한다. 오늘회 러쉬는 신선식품 전문 배송서비스로 최근 ‘배송예측 인공지능(AI) 시스템’을 도입한 후 소비자에게 전하는 배송 예상 시간의 정확도가 87%에 달한다고 밝힌 바 있다.
홈술닷컴 관계자는 “소비자 라이프타임에 맞춰 홈술닷컴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오늘홈술 서비스를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홈술닷컴에서는 당일배송 서비스 리뉴얼을 기념해 이달 8일까지 오늘홈술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느린마을막걸리 전용 잔 1개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