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신수정 기자] 일신건영이 경기 이천시에서 직주근접성이 뛰어난 단지를 선보인다.
| 휴먼빌 에듀파크시티 조감도 . (사진=일신건영) |
|
일신건영은 오는 11월 경기 이천시 대월면 일원에 ‘휴먼빌 에듀파크시티’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8개 동, 전용 59㎡, 84㎡A·B타입 총 605세대로 구성됐다. 전 세대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되며,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4BAY 판상형 타입 위주로 공급된다.
휴먼빌 에듀파크시티가 들어서는 이천시는 각종 규제로부터 자유로운 비규제지역의 희소성이 부각되면서 부동산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청약 자격과 전매제한 등 조건이 까다로운 규제지역과 달리 비규제지역은 주택 소유에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재당첨 여부를 따지지 않으며, 대출 규제가 상대적으로 덜하고 계약 후 6개월이 지나면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단지의 장점은 쾌속 교통망이다. 인근 부발역을 이용하면 강남까지 40분대에 닿을 수 있으며, 성남~장호원간 도로를 통해 분당까지 20분대, 강남까지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영동고속도로 이천IC가 가까이 있고, 추후 단지 인근에 부발 하이패스IC(2024년 예정)가 신설될 계획으로 수도권 광역도로 접근성이 뛰어나다.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 오산~이천(2022년 예정), 이천~양평(2026년 예정)이 개통될 예정으로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이 더욱 쉬워질 전망이다.
일신건영 관계자는 “휴먼빌 에듀파크시티는 SK하이닉스와 가장 가까운 단지인데다 교육여건과 자연환경이 좋아 아이 키우기에 좋은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며 “이러한 장점 덕분에 아파트 시장 최대 수요자들인 3040세대들의 관심이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