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인터넷 서점 예스24는 어린이 독서 문화 확산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18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 예스24 ‘제18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사진=예스24) |
|
올해 18회째를 맞는 ‘어린이 독후감 대회’는 어린이에게 독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독서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전국의 만 6세 이상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독후감 주제는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책’이며 도서 분야 구분 없이 독후감을 작성해 오는 9월 9일까지 예스24 ‘제18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블로그에 등록하면 된다. 유치부의 경우 자율 도구를 사용한 그림 독후감으로 응모 가능하다.
수상자는 개인, 단체, 특별 부문으로 나눠 발표하며 오는 10월 13일 예스24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인 부문 대상에게는 상패와 50만원 상금을, 단체 부문 대상에게는 상패와 100만원 상금을 수여한다. 상금으로는 예스24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YES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독후감 대회에 맞춰 예스24 유튜브 채널 ‘예스TV’에서는 어린이와 학부모에게 유익한 온라인 강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강사로는 △정재승 강사(멋진 과학자로 성장하는 학창시절의 시간들) △이현 작가(동화가 되기까지와 작가가 되기까지) △이재익·김훈종 강사(문해력 독서법) △이은경 강사(초등 매일 글쓰기의 힘)가 참여한다.
예스24의 김현기 어린이 MD는 “어린이 독서 교육이 활성화 될 수 있는 문화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한 자리인 만큼 ‘어린이 독후감 대회’ 외에도 독서의 즐거움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강연 프로그램도 함께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제18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 내 어린이 독후감 대회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