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챌린지는 지난 2월 환경부가 일상 속에서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려 환경보호를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시작한 친환경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참여자가 “1회용품을 쓰지 않는다”는 의미의 ‘1’(1회용품)과 ‘0’(Zero)을 손으로 표현한 사진이나 영상을 사회적관계망(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SK머티리얼즈(036490)는 이 사장을 포함 임직원들이 △다회용기·리필용기 사용 △머그컵·텀블러 사용 △장바구니 사용 △종이문서 사용 자제 등 일상 속에서 1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실천하며 탄소감축 경영을 펼치고 있다.
올해는 ‘탄소감축 챔피언십’ 이벤트 개최하고 구성원 참여를 확대해 월 평균 탄소 감축량이 전년 대비 54% 증가한 1만4700Kg(9월말 기준 누적 13만2500Kg)을 기록했다.
이용욱 사장은 “1회용품 사용 줄이기와 탄소감축 활동은 지구를 위한 중요한 노력”이라며 “앞으로도 구성원과 함께 적극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으로 깨끗한 지구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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