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위해 이마트·SSG닷컴·신세계백화점·위드미 등 그룹 내 유통채널뿐만 아니라 홈쇼핑·소셜커머스 등 경쟁사 유통채널까지 피코크 공급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마트는 1일부터 롯데홈쇼핑에 ‘피코크 조선호텔 김치’(9kg, 4만9900원)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외부 채널에는 처음으로 소셜커머스 쿠팡에 120종의 상품을 공급한 데 이어 홈쇼핑 채널까지 확장에 나선 것이다.
또 기프티콘 시장에도 뛰어들어 온·오프라인에 걸쳐 피코크 알리기에 나선다. 이미 지난 4월과 5월 각각 다음카카오·SK플래닛과 상품 공급 계약을 맺고 20~70여종의 피코크 기프티콘을 해당 플랫폼에서 판매 중이다.
그 외 이마트는 피코크 담당 내 피코크 영업팀을 신설해 다른 유통 채널과의 상품공급에 대한 영업과 계약 체결에 필요한 업무를 도울 계획이다.
김일환 이마트 피코크 담당은 “피코크는 맛과 디자인이라는 최우선 가치를 바탕으로 신세계 그룹 내 유통채널을 통해 브랜드 파워를 쌓아왔다”면서 “이제 이마트 자체 브랜드라는 한계를 넘어 공격적인 상품공급을 통해 글로벌 식품 브랜드로 양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