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변동성 확대 불가피…보수적 대응 증권업계에서는 중장기적으로 코스피의 변동성 확대가 불가피할 것이란 의견이 많다. 미국 기준 금리 인상을 둘러싼 불확실성과 중국 경기 침체, 유가급락 등 대외 변수가 산적한 데다 국내 기업들의 실적 우려도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전문가들은 당분간 보수적인 시장 대응을 추천하면서도 은행과 보험 등 일부 업종에 대해서는 선별적인 관심을 가져도 좋다고 입을 모았다.
◆금리인상 수혜 / 저평가 매력…"투자 주의도 필요" 장기 금리의 반등 가능성을 감안하면 지금부터 은행 및 보험 업종에 대한 관심을 늘려가야 한다는 조언이다. 특히 은행업종은 그동안 기준금리 인하에 따른 순이자마진(NIM) 하락으로 약세가 지속되면서 업종 순자산비율(PBR)이 2009년 수준까지 내려앉았다.
1> 연3.1% 6개월 이후 연장시 5.7% 2> 연3.3% 2년 고정금리 - 업계최저금리 3> 연3.7% 3년 고정금리 - 한종목100%집중투자 4> 계좌 평가금액의 3배까지 주식자금 신청/ 대환대출 전문 5> 연6.8% 취급/ 연장/ 중도수수료 없슴
※부자네스탁론 상담센타 ☎1644-5993에서는 1:1 상담을 통해 고객분들의 투자성향/ 증권사/ 자산/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최적의 상품 안내 및 실질적인 비용부분을 정확하고 꼼꼼하게 안내하고 상담하고 있다.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