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델은 월마트 매장용으로 특별히 데스크톱을 제작했다. AMD 칩이 장착된 데스크톱은 패키지 형식으로 700달러 미만의 가격에 판매될 계획이다.
경쟁업체 휴렛패커드(HP)는 미국에서 월마트, 베스트바이 같은 유통 체인을 통해 10만개 점포를 유통 채널로 확보한 상태. 소매점포의 매출이 HP의 1분기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6%에 달한다.
델은 설립 초기에 전화와 인터넷으로 유통 마진을 뺀 가격에 컴퓨터를 직접 판매하면서 PC업계에 돌풍을 일으켰지만, 최근 1위 자리를 HP에게 내주면서 전략 수정에 들어갔다.
델의 창업자이자 지난 2월 구원투수로 복귀한 마이클 델 최고경영자(CEO)는 지난달말 "(자신이 창안했던) 직접 판매 모델이 당시에는 혁명적이었지만 종교는 아니다"라고 말하면서 직접 판매 방식 포기를 선언했다. ☞관련기사: 델, 결국 항복.."직접판매 버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