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티켓몬스터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 티몬이 16일 세계 식량의 날을 맞이해 내전 중인 시리아의 난민을 위한 ‘소셜기부(Social Give)’를 WFP(유엔세계식량계획)와 함께 진행한다.
티몬의 소셜기부는 지난 2010년 12월 사회적기업의 상품을 수수료 없이 판매해주는 것으로 시작했다. 이후 2012년 8월, WFP, 세이브더칠드런과 MOU를 맺고 기부모금으로까지 영역을 확장하여 매달 사회적기업 상품 판매와 기부모금 등을 번갈아 진행해왔다.
이번에 진행하는 WFP와의 소셜기부는 2년 전부터 계속되고 있는 내전으로 모국을 탈출해 이라크 캠프에 머물고 있는 19만2000명의 시리아 난민들을 돕는 것이다.
누구나 티몬의 소셜기부 딜에 들어오면 기부에 동참할 수 있으며 추후 WFP 한국어 홈페이지에서 기부금영수증 발행도 신청할 수 있다.
한편 티몬은 16일 에너지 절약을 호소하는 ‘Earth Alive 에너지 절약 캠페인’도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대상 출신의 뮤지션 ‘김거지’와 함께 진행한다. 티몬에서 ‘1+1 나눔패키지’를 구매한 고객들이 에너지 절약에 대한 메시지를 래핑한 버스에 월드비전의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 탑승해 김거지의 버스 콘서트를 관람하는 형식이다. 아동들은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문화공연을 즐기고, 버스는 서울시내를 돌며 에너지 절약을 알리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