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은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주로 운항하는 중단거리 노선의 경쟁 심화와 주요 공항의 슬롯(Slot) 포화 상태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중대형기 도입을 진행했다. 지난해 2월 24일 A330-300기종 1호기를 국내로 도입하고 3월부터 김포~제주 노선 운항에 투입했으며, 같은 해 4월과 5월 A330-300 2, 3호기를 추가로 도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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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 티웨이항공은 A330 항공기 하부 화물칸을 활용한 대량의 벨리카고 운송도 활발히 진행했다. 지난해 3월 효율적인 화물 수송과 관리를 위해 단위 탑재 용기인 ULD 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5월부터 본격적으로 A330을 활용한 국제선 화물 운송 사업 확대에 나섰다.
티웨이항공의 국제선 화물 운송량을 보면 2019년 3670톤에서 2022년 7809톤으로 3년 새 2배 이상 증가세를 보였다. 지난해 화물 운송량 중 A330의 운송량이 약 90%를 차지했으며 노선별 점유율은 싱가포르, 방콕, 도쿄(나리타) 순으로 높았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여객 수요와 화물 운송 수요를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노선 위주로 A330을 투입해 안정적인 수익 기반 확보에 나설 것”이라며 “차세대 화물 시스템 신규 도입과 신규 수요 유치로 항공 화물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하고 화물 수익을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