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CJ제일제당(097950)은 미국 최대 유기농 전문 매장인 `홀 푸드 마켓`을 비롯해 중서부 주요 유통채널에 입점, 고추장 세계화를 위한 첫 단계가 성공했다고 밝혔다.
`고추장 소스`는 CJ제일제당 해찬들 연구팀이 고추장의 세계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만든 제품으로 지난 2009년 12월 미국 계열사인 `애니천(Annie chun’s)` 브랜드를 달고 첫 출시 됐다. 제품명은 국제식품규격(CODEX)으로도 채택된 고추장의 영문표기인 `GOCHUJANG`을 그대로 사용했다.
CJ제일제당은 고추장소스의 성공적 입점을 계기로, 장류의 글로벌라이제이션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다.
노상규 CJ제일제당 장류 글로벌마케팅팀 상무는 "기존 교포 시장 위주에서 현지 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하면서 올해 해외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60% 이상 뛰었다"라며 "올해 300억원, 2013년에는 1000억원까지 장류 해외매출액을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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