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닌텐도와 손잡고 포켓폰고를 개발한 미국 게임업체 나이앤틱의 존 행크 최고경영자(CEO)는 13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와의 인터뷰를 통해 “앱을 통해 파워업(power-ups)과 가상 아이템을 판매하는 것 외에 지역 광고도 새로운 매출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앳툴 고얄 제프리스 애널리스트는 “포켓몬고를 통해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는데 이중 하나는 사용자들이 특정 건물이나 상점을 방문했을 때 광고를 하거나 딜을 띄우는 것”이라고 말했다.
포켓몬고도 인그레스와 비슷항 방식이다. 길을 가다 보면 스마트폰 상에 포켓몬 캐릭터가 나타나고 이 포켓몬을 잡으면 보상을 얻는 식이다. 포켓몬이 출몰하는 포켓스탑과 포켓몬체육관이 인그레스의 포탈과 유사하다.
나이앤틱은 방문자당 요금을 내는 방식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는 구글 검색엔진에서 클릭당 요금을 받는 방식과 비슷하다.
구글 사내벤처로 시작한 나이앤틱은 지난해 구글이 지주회사 알파벳 체제를 도입할 때 분사했다. 이후 닌텐도로부터 3000만달러의 투자를 유치했다. 행크 CEO는 구글에서 구글맵과 구글어스 개발을 주도했던 인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