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박기용기자]
우리투자증권(005940)은 다음달 15일까지 절세상품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해피 스마일 페스티벌(Happy Smile Festival)`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생계형상품(생계형저축, 세금우대혼합저축)과 연금상품(연금저축펀드, 연금저축보험, 우리WM연금신탁), 장기주택마련상품(장기주택마련펀드) 등 6개로 연말정산을 위한 절세상품들로 구성돼 있다.
해당 상품 신규 고객 중 월 50만원 이상 가입자 15명에게 추첨을 통해 디지털카메라를, 월 30만원 이상 가입고객 30명에게 닌텐도 DS라이트를 증정한다. 월 10만원 이상 가입고객 50명에겐 5만원짜리 외식상품권을 증정하며, 가입고객 전원에게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생계형상품인 생계형저축과 세금우대혼합저축의 경우 내년부터 가입한도와 자격요건이 상향되기 때문에 올해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생계형저축은 전액 비과세여서 발생한 이자에 대해 세금을 한푼도 떼지 않는다. 세금우대종합저축계좌는 이자와 배당소득세에 대해 일반과세인 15.4% 대신 우대과세인 9.5%가 적용된다.
연금상품 가입시에는 연 300만원 한도 내에서 전액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고, 장기주택마련상품 가입시에는 연간 불입액의 40%(불입액 기준 750만원)내에서 최고 300만원까지 소득공제가 가능하다. 이 두 가지 상품 모두 가입할 경우 최대 600만원까지 소득공제가 가능하다.
▶ 관련기사 ◀☞금융당국, `우리투자證 루머` 확인작업 착수☞우리투자증권 "유동성 루머 사실무근"